+ Store 02

내 블로그가 악성코드에 감염되어 있다고? 블로그 악성코드 감염 증상 알아보기

그룬 2013. 11. 4. 16:56


익스플로러에서는 문제가 없지만 크롬같은 경우 악성코드 감염시 감염에 대한 경고창이 뜹니다. 현재 제 사이트도 그런 증상이 좀 있는 편인데 사실 악성코드 감염 증상이 나타나기 얼마전부터 블로그 내에 독특한 신호라고 할까나...아무튼 평소 볼 수 없던 현상들을 볼 수 있었죠.


일단 첫번째로 유입 키워드에서 그 증상을 볼 수 있습니다. 평소 보지 못한 키워들이 생기는데 생긴게 독특해서 찾기는 쉬울 것입니다. 예를 들자면 제 블로그 주소인 grlife.tistory.com/글번호 이런식으로 유입키워드가 생깁니다. 하지만 실제로 방문을 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제 블로그가 나오는게 아니라 전혀 이상한 p2p 사이트라든지 광고 사이트 등에 들어가집니다. 낚시성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로 두번째 증상이 이 낚시성 사이트인데 예전에 우연히 제 블로그 글 관련하여 키워드 검색을 하고 있는데 제 글과 똑같은 제목의 글이 다른 사람의 아이디로 떠있는 것이였죠. 간략한 글 내용 설명도 제꺼와 똑같았습니다. 아~누가 내 글을 퍼간건가? 해서 들어가보니 글과는 전혀 상관없는 공유사이트가 나오더군요. 이게 바로 악성코드의 목적입니다.


※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유입 키워드에서 ID.tistory.com/글주소 등의 키워드가 다량 발생한다.

2. 네이버 글 중에 내가 쓴 글인데 들어가보면 다른 사이트다.


익스플로러에서는 문제가 없지만 크롬을 주로 이용하는 사람들의 경우 이런 현상이 생기면 접근을 하지 않아 유입방문객이 줄어들 수 있겠죠. 더 큰 문제는 악성코드로 인해 블로그가 정지를 먹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블로그 운영을 함에 있어 주의해야할점은 그 밖에도 많은데 악성코드에 걸린 사람이 다른 사람의 블로그에 댓글을 달 경우 그 블로그에도 악성코드에 감염될 수 있다는군요. 그럼 지금 제 상황은 오염된 좀비와 같은 상황인가...? 조심해라 다들...-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