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2

부모님 돋보기 안경을 대체할 수 있는 노안교정술의 효과

그룬 2013. 10. 30. 22:03


Photo by Joe Buckingham



나이가 지천명(知天命)에 이르게 되면 마음은 젊어도 몸은 그렇지 못하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사실 이보다도 먼저 느끼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숫자 앞자리가 바꾸니는만큼 크게 느끼는 것도 없겠죠. 세월이 자연스럽게 흘러가듯 우리 몸도 자연스럽게 노화가 진행되면서 여러 불편함이 생기는데 그 중 하나인 시력저하는 피하기가 쉽지 않은 노화 현상 중 하나죠.


노안은 세월만큼이나 자연스럽게 다가오지만 간단히 생각만 할 수는 없습니다. 노안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흔히 글씨가 잘 안보고 먼 거리가 뚜렷하게 구별이 안되게 되죠. 이런 현상은 노화에 따른 수정체의 탄력이 떨어져 초점이 제대로 맺히지 않는 원인 때문에 나타나게 되죠. 결론적으로 보면 나이가 듬에 따라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흰머리가 생기는 것과 같은 현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듯 시력이 나빠지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돋보기 안경 등의 보조기구를 이용합니다. 하지만 평생 안경을 쓰지도 않던 저같은 사람은 물론이거니와 평소 안경을 쓰던 분들도 불편하기는 매한가지겠죠. 만약 돋보기 안경을 끼지 않고 볼 수 있다면? 글씨를 읽을 수 있다면? 멀리있는 사물을 볼 수 있다면? 오늘은 이러한 희망사항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노안교정술과 그 효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안교정술이란?



노안교정술은 예전부터 있던 라식수술과 현재 많이 이용되는 렌즈삽입술의 장점만을 합한 수술방법입니다.


노안교정술은 노안뿐만 아니라 근시나 원시, 난시까지 동시교정이 가능한 시술이죠. 노안교정술로 많이 알려진 '카메라 인레이' 교정술에 쓰이는 렌즈는 투과성도 좋고 염증에 대한 부작용도 거의 없을만큼 평이 좋습니다. 카메라 인레이에 쓰이는 3.8mm의 렌즈는 불투명한 색을 띄고 있으며 중심 부분에 1.6mm 크기의 빛조리개가 있습니다. 표면에는 8000개 가량의 미세 구멍이 뚫려있어 각막을 꽉 막지 않아 활발한 영향 및 산소 공급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죠. 렌즈를 이식하게 되면 불필요한 빛을 차단하여 정확한 상이 초점에 맺히도록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는데 근거리뿐만 아니라 원거리까지 선명하게 보이도록 해주죠.





 노안교정술 효과



노안교정술 중 가장 대표적인 수술인 카메라 인레이 수술은 '인레이 렌즈'를 삽입하여 교정을 해주는 시술입니다. 카메라처럼 조리개의 심도를 조절하는 원리를 이용하는 방법이죠. 수술을 받게 되면 가장 확연하게 나타나는 효과 중 하나로 초점이 제대로 맺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흐리게 보이던 '상'이 제대로 보이도록 해주게 되죠. 특히 돋보기 안경의 효과를 대체할 수 있기 때문에 나이가 듬에 따르는 시력의 불편함을 덜 수 있죠.


카메라 인레이 수술은 30분 내외로 짧게는 10분만에도 끝날만큼 수술 시간이 짧습니다. 특히 시술 받은 다음날부터 생활이 가능해질만큼 회복도 빠른편이죠. 가장 큰 특징인 노안에 따른 근시와 난시를 동시적으로 치료가 가능하며 백내장 수술 등을 받은 분들도 수술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노안이 좀 더 진행되더라도 이를 보정해주는 기능도 있어 별도의 재수술도 필요가 없습니다.



요즘은 10대부터도 안경을 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부모님 세대들은 더욱 말할 것도 없겠죠. 자식된 마음에서 돋보기 안경을 쓰시는 부모님의 불편함을 덜어주고 싶다면 이런 노안교정술이 큰 효도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부모님 노안 상담  ::  S&B 안과  :: 


홈페이지의 상담 시스템을 이용해보세요.


모든 수술이 그렇듯 노안교정술도 사전에 충분한 상담을 거치고 현재 자신의 몸상태에 대한 진단을 먼저해보고서 할지 말지를 결정해야겠죠. 위에 올려둔 홈페이지는 안과에 대한 상담홈페이지로 노안을 겪고 계신분들 또는 현재 부모님이 노안이라고 생각되시는분들의 궁금증을 해결 할 수 있도록 상담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다면 먼저 충분한 상담을 거쳐 결정하시는게 좋을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