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2

[대출금리인하요구권] 이자 줄이는 방법

그룬 2013. 10. 24. 15:19


Photo by Canadian Pacific



은행이 그동안 제대로 홍보를 하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금리인하 방법이 뉴스에 떴더군요. 평균 1% 내외(사람마다 차이가 있으니 더 높을수도 이보다 낮을 수도 있습니다.)로 인하를 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데 막상 1퍼센트라고 해봤자 얼마나 하겠어 생각할 수 있는데 1년 기준 1억을 빌렸다고 했을 때 1%면 연 100만원. 한달 약 8만 3천원정도입니다. 순수 이자만 8만 3천원이니 원금까지 같이 상환하는 방식이라면 꽤나 큰 인하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는 것이죠.


금리를 1%나 깎을 수 있는 방법은 자신의 신용관련에 대한 것입니다. 그 동안 처음 돈을 빌리면 그 이자 그대로 쭈욱 갚아나아가야 한다고 생각했었는데 자신의 신용에 대한 변경사항, 예를 들어 회사내 승진, 소득의 상승, 신용등급의 개선, 특정 전문 자격증에 대한 취득, 우수고객 선정, 재산 증가 등이 있는데 만약 이런 상황이 발생하게 된다면 거래 은행에 가서 금리를 내려달라거나 조정해달라는 말을 하면 된다합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도 같은 방법으로 상황이 발생시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는 은행이 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지 못하여 그 권리를 제대로 누리지 못했었는데 이제부터라도 똑바로 알고 잘 사용해야겠네요. 은행은 우리에게 도움을 주는 기능도 하지만 일단은 수익을 먼저 생각하는 곳이기 때문에 잘 생각하고 이용하셔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