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2

[노안교정술이란?] 노안과 노안교정의 필요성

그룬 2013. 10. 28. 22:51

Photo by  Tom Harper


나이가 듬에 따라 우리 몸은 쉽게 지치고 쉽게 피로해집니다. 이런 몸상태는 건강을 잘 챙길 경우 어느정도 회복이 되지만 그렇지 못한 곳도 있죠. 바로 시력이라든지 청각 등이 그렇죠. 우리의 눈은 평생을 사는 동안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눈이 침침해지고 잘 보이지 않을 경우 노안을 의심해야 하죠. 노안이 오면 가까운 거리의 사물이 잘 보이지 않게 되는데 이렇게 될 경우 예전보다 일상생활을 함에 있어 많은 불편함이 생깁니다. 물론 돋보기 안경 같이 보완을 할 수 있는게 있지만 역시나 불편한 것은 불편한 것이겠죠. 최근에는 노안을 대상으로 한 노안교정술이라는 치료방법이 있습니다. 무조건 받아야하는게 아니라 자신의 몸상태와 눈상태에 따라 치료방법을 선택해야 하는데 오늘은 그 중 노안과 노안교정술에 대해 중점적으로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노안이란?


노안은 어떤 특정 행위에 대해 반응하여 시력이 나빠지는게 아닌 자연스럽게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증상들 중의 하나입니다. 그렇다고 편하게 받아들이기에는 불편한 사항이 많긴 하죠. 노안이 일단 발생하면 먼곳과 가까운 곳의 초점이 흐릿하게 보이기 시작하죠. 책이나 신문을 볼 때 초점이 제대로 맞지 않아 눈에 피로가 쉽게 오고 이런 상황이 지속되면 두통도 생기죠. 더욱 악화되면 구토증세까지 나타나기도 합니다. 쉽게 생각해서 참아볼까 하는 생각으로 넘기기에는 쉽지가 않죠.


※ 노안은 각막 형태, 수정체의 굴절력 등에 따라서 정시성 노안, 원시성 노안, 근시성 노안, 난시성 노안 네가지로 분류됩니다.


◇ 정시성 노안


쉽게 말해 좋았던 눈이 나이가 들면서 잘 보이지 않는 경우인데 주로 안경을 쓰지 않던 사람들이 나이가 들자 가까운 사물이 잘 보이지 않게 되는 형상을 얘기합니다.


 원시성 노안


원시성 노안은 원시였던 눈에 노안이 겹치는 것을 얘기합니다. 가까운 것이 잘 안보이게 되는 것은 물론 초점이 정상적인 위치에 맺히지 않아 눈의 통증, 두통이 발생하게 됩니다.


 근시성 노안


위와는 반대로 안경을 쓰던 사람이 안경을 벗을 경우 잘 보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생기면 안경을 벗었다 썼다 해야 하는 불편함이 생기기도 하죠.


 난시성 노안


가까이 보는 물체가 겹쳐 보이는 현상이 발생하는 노안 중 하나로 선척적으로 각막 굴절력이 다른사람보다 좋아 돋보기 안경이 없어도 먼곳과 가까운 곳을 잘 볼 수 있긴합니다. 만약 수정체의 조절력이 저하된다 해도 각막 굴절력이 워낙 높아 가까운 곳을 볼 때 불편함이 거의 없습니다.


흔히들 나이가 들면 돋보기 안경을 착용해야한다라고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의학이 많이 발전하여 우리 부모님이나 할머니, 할아버지의 눈을 노안교정술이라는 시술로 돋보기 없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죠. 노안교정술은 근시나 원시, 난시도 동시에 교정할 수 있으며 시력을 정상적인 범위까지 끌어올려줍니다. 다만 약시나 사시인 사람은 시술이 오히려 불필요할 수도 있으니 사전에 정밀한 검사를 받아보고 충분한 상담 이후에 시술 여부를 선택하는게 좋죠.




◆ 노안 교정술


노안 교정술은 노안 이외에도 근시, 원시, 난시를 모두 교정해줄 수 있는 시력교정술입니다. 근거리와 중거리 시력을 회복하면서 원시까지 같이 보정해주는 역할을 하죠. 시술은 길어야 30분정도로 짧게 끝나며 빠르게 일상생활을 할 수가 있습니다. 시술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 각막 절삭 방법, 콜라겐 수축 방법, 인공 수정체 삽입방법 등이 있는데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시술을 받기 위해서는 충분한 상담과 검사를 하셔야 됩니다.


노안 교정술은 현재 노화가 진행된 상태에서 수술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질환들 예를 들어 망막 이상, 시신경 등의 안질환을 보유한 분들은 수술이 힘듭니다. 수술 후에 회복되는 시력은 돋보기를 착용하지 않아도 되는 수준으로 완벽히 좋아진다고는 할 수 없으나 일상생활을 할 때 생기는 불편함이 상당히 줄어든다고 보시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현재 생활을 함에 있어 생기는 불편함이 어느정도인지를 기준으로 판단하시는게 좋죠.


다른 시술과 마찬가지로 수술전에는 일정 기간 렌즈를 착용하지 말아야합니다. 역시나 진한 화장, 향수도 되도록 피하는게 좋으며 수술 후에는 무리한 활동, 격한 운동은 자제하시는게 좋습니다.





돋보기를 쓰시는 부모님의 눈에서 돋보기 안경을 벗겨드리고 싶으시다면 이런 노안교정술도 효도선물로써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30분정도의 짧은 시술시간으로 약한 몸의 부모님도 부담없이 받으실 수 있으시니 더욱 문제가 없겠죠. 다만 사전에 아무런 정보도 없이 수술을 받는것은 좋지 않으니 위 링크된 홈페이지에 들어가 짧게나마 상담을 받아보시고 적절한 수술을 받아보시도록 권해드립니다.



홍보배너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