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2

인터넷이 웹서핑이 느리다고? 그럼 '크롬'을 써봐.

그룬 2013. 11. 8. 17:23



Image  Sean MacEntee

처음 인터넷을 설치기사분이 설치해줬을 때를 기억해보면 아마 우리집 인터넷 속도가 제일 빠른게 아닐까라고 생각할만큼 엄청난 속도를 보여주곤 했죠.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우리가 인지하지 못할만큼 천천히 느려지다가 어느순간에 와서야 '인터넷이 느린거 같은데..'라는 생각이 번뜩 들고는 하죠.


인터넷 웹서핑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쓰는게 아마 '익스플로러'일 것입니다. 저 또한 지난 28년 중 약 26년 가량을 익스플로러와 함께하다시피 했으니까요. 익스플로러의 장점도 있긴 하지만 답답한 창변경 속도는 한국인인 저로써는 감당하기 힘든 난제였습니다. 그렇게 고민을 하던 찰나에 우연히 구글을 이용하다 '크롬'이라는 새로운 것을 접하게 되었죠.


'크롬'은 웹서핑에서는 정말 최고라고 생각이 들만큼 인터넷을 처음 설치한 그 당시의 웹서핑 속도를 보여주고 있죠. 가볍다는 느낌과 함께 심플한 디자인을 갖고 있죠. 단점이 있다면 결제하는 부분에서 조금은 불편한감이 있습니다. 보안프로그램 등이 제대로 깔리는지 잘 모르겠더군요. 


그래서 물건같은 것을 구매할 때는 익스플로러를 이용하고 아이서핑이나 웹서핑은 대부분 크롬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쓰는 컴퓨터도 엄청 느렸지만 크롬을 이용하면서 웹서핑만은 눈부신 속도를 자랑하고 있죠. 다른 분들은 아직 익스플로러를 쓰는데 옆에 있는데도 그 답답함이 느껴지더군요. 그래서 조만간 크롬을 깔아드릴까 합니다. ㅎㅎ



Image Sebastian Anthony


컴퓨터를 자주 접하신분들은 크롬의 인터페이스에 금방 익숙해지시겠지만 처음 접하시는분들은 익스플로러와 다른 것에 조금 당황하실 수도 있습니다. 익스플로러를 실행시키면 나타나던 홈화면(저 같은 경우 네이버였죠.)이 떠야하는데 크롬은 무슨 갤러리처럼 나옵니다. 자주 가는 사이트들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변경이 가능하니 평소 이용하는 것들을 등록시켜놓으면 생각 이상으로 편하다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크롬의 특이한 점 중 하나가 있는데 바로 '확장프로그램'입니다. 크롬 창 우측 상단에 보면 '설정-도구-확장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 중 '확장프로그램'을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나오는데 마치 스마트폰의 어플을 받는 것처럼 이용하실 수 있다는 것이죠. 익스플로러 같은 경우 필요한 것이 있을 경우 해당 사이트에 가서 다운받아 설치해야하는데 크롬은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죠.


다만 영어로 된 프로그램이 많아서 좀 고생을 하기도 한답니다. 물론 한글로 된 것도 많긴합니다. 스마트폰 연동 확장프로그램같은 경우 생각이상으로 유용하니 꼭 설치해보시길 바랍니다. 


티스토리 글을 쓸 때도 무겁지 않게 쓸 수 있어 항상 크롬으로 글을 쓰고 있군요. 이미지를 불러오는 것도 빠른편이고 티스토리 운영을 함에 불편함이 거의 없지만 하나 있다면 CPA에서 이미지 링크를 끌어올 때 크롬을 이용할 수 없다는군요...일반 블로거나 웹서핑하시는분들은 해당되는 사항은 아닙니다.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등 다양한 인터넷 웹서핑 프로그램들이 있는데 익스플로러가 느려서 쓰기 불편하신 분들은 세컨 웹서핑 프로그램으로 크롬을 한번 이용해보시기 권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