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1

문명 온라인 플레이 후기

그룬 2014. 5. 27. 22:59

아마 이 글을 보러 오는 사람들은 문명에 대한 궁금증을 안고 찾아오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런분들도 있고...아마 문명 관계자분들도 오시겠죠. 왜냐? 제목이 문명 온라인 플레이 후기이기 때문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왜 문명 클베는 시작되었는데 후기나 체험기같은게 많이 올라오지 않는것일까?라고 의문을 갖을거라고 생각됩니다. 그건 위 사항떄문이죠. 만약 개인이 올린 스크린샷이나 동영상이 있다면 분명 제재가 들어갑니다. 아프리카 TV같은데서도 문명온라인을 잠깐 봤거나 아예 못보신분들도 있겠죠? 오늘 문명온라인을 방송했다면 대박일텐데도 왜 그러지 않았을까요? 그건 제재가 들어오기 떄문이죠.


아까 낮에 잠깐 어떤 BJ분이 문명온라인 방송 하시는것을 봤습니다. 제가 들어간 기준으로 15분쯤 지났을 때 접속제한이 걸리더군요. 문명온라인 운영자가 아프리카 TV를 주시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블로그에 누군가 자신의 플레이 스크린샷이나 동영상을 올렸다면 만약 아이디가 노출될 경우 바로 영구정지를 먹을 것입니다.


저도 게임을 하면서 정말 많은 스크린샷과 영상을 찍어두었는데 위 문구떄문에 아무것도 사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ㅋㅋ


그래서 그냥 딱히 어떤게 있다~이러이러하다고 얘끼하고 정지먹는게 무서워서 그냥 조금 경험해본 사람입장에서 이미 알려진 정보들을 얘기해볼까 합니다.


문명온라인은 그냥 문명과 같은 형식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여전히 연구가 가능한 기술들이 있고 개척자가 있죠. 단지 그 개척자가 유저라는게 새로운것이죠. 문명 패키지 게임에서 보면 도시마다 유닛을 만들거나 합니다. 그것도 유저가 대신합니다. 음...스타크래프트의 저그를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모두 라바로 태어나서 각기 무엇이 될지 변신하는 것이죠. 기회에 따라서 이것도 하고 저것도 하고 할 수 있습니다.


전쟁은 일반 MMORPG와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단지 시대별로 전쟁모습이 많이 달라지겠죠? 또한 개발된 장비에 따라 어떤게 튀어나올지 아직 아무도 모를것입니다. 문명처럼 분명 탱크가 나오고 헬기가 나오고 그럴것입니다.  클베 예고에서도 그랬듯이 각 시대별로 하루씩 바뀐다고 했으니 오늘 투석기가 나왔다면 기술 발전에 따라 내일은 대포 모래는 탱크가 나올것이라고 생각이 되는군요.


이정도만 간략이 얘기하고...더 많은 정보를 알려드렸다간 저도 정지먹을까 무섭군요 ㅎㅎ 게임은 정말 재밌습니다. 새로운 스타일의 새로운 개념, 새로운 방식들. 어디어디가 만든다고 해서 처음에는 많은 우려도 있었지만 막상 뜯어보니...그리고 앞으로를 생각하니 정말 할게 많습니다. 그리고 이런 형태의 게임들이 앞으로 더 나오겠죠. 


친구들과 여럿이 모여서 게임을 즐긴다면 문명온라인이 정말 최적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친구들끼리 모여서 마을을 만들고 도시를 만들고...아키에이지의 길을 걷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초반의 위와같은 대처가 그런 현상을 모두 차단해서 일반유저들끼리 치고박고 재미있게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얼른 정식 오픈을 했으면 좋겠다는 바램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