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3

4. 티스토리 꾸미기 - 메인에 나오는 글 제목 잘리지 않게 모두 표시하는 방법

그룬 2013. 11. 19. 16:18


티스토리 블로그의 티 에디션을 이용하면서 알게 된 점 중 하나는 메인에 나오는 블로그의 하단 제목을 모두 보여주는 기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처음에 블로그를 운영할 때는 그런걸 잘 몰라서 이상한 곳에 잘려진 제목을 그대로 노출하고는 있었죠.


네이버의 오픈캐스트가 있다면 티스토리에는 트위터와 다음뷰(view)에 보낼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물론 티스토리도 오픈캐스트로 내보낼 수 있긴 합니다. 일단 그건은 다음에 다시 쓰기로 하죠. 티스토리의 '티에디션'이라는 기능은 이런 보내기 기능 이외에 꾸미기 기능도 같이 포함하고 있죠.


티스토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스킨으로 만족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럴 때 티에디션을 이용해보세요. 티에디션은 각 파트별 글들의 상세적인 디자인과 꾸미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서론이 좀 길었는데 오늘 얘기할 내용은 메인에 노출되는 글들의 제목을 모두 보여주게 하는 기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uide_



티스토리 관리 창에 들어가시면 좌측에 '화면설정'이 있습니다. 눌러보시면 '티에디션 시작하기'를 볼 수 있는데 클릭해보도록 하죠. 우측의 배너 사용이나 이런건 상관없습니다. 우리는 꾸미기를 위해 들어온 것이니까요.





▼ 티에디션이 작동하게 되면 저처럼 이런 화면이 뜰 것입니다.





▲ 좌측의 메뉴상자는 클릭이 안되죠? 화면에 보이는 글을 클릭하도록 해봅시다.





▲ 메뉴상자가 활성화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상단의 3가지 항목(아이템, 글선택, 디자인) 중 디자인을 선택합니다.





타이틀과 글제목 등이 보이는데 '글제목'의 내용 중 제일 끝에 있는 빨간상자 안이 제목 글자 수를 뜻합니다.


넉넉하게 300정도 주시면 왠만해서는 제목 끝이 잘리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 전후 이미지 예제



_End





Tip。

◇ 글제목이 활성화가 안되있을 경우 체크란에 체크를 하시면 글제목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중심적인 글 중에서 이미지 자체에 제목을 삽입하여 글을 쓰시는분들은 글제목을 꺼두시는게 오히려 깔끔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