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3

2. 티스토리 꾸미기 - 숫자 주소로 바꾸기

그룬 2013. 11. 5. 23:28



Photo by Gregoria Gregoriou Crowe



티스토리를 처음 하여 글을 쓰고서 나중에 링크를 달거나 바로가기를 설정할 때 주소가 한글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한글주소니 상당히 편하지 않겠냐?라고 물으실 수 있으나 한글 주소보다는 숫자를 이용한 주소가 단순하면서도 남들이 글을 퍼갈 때나 링크주소를 걸어둘 때 상당히 유용하다는 것을 느낄 날이 오실 것입니다.




제목을 위()와 같이 쓸 경우 아래()와 같은 절대주소가 생깁니다.




특히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절대주소값이라는 것은 제목을 그대로 링크로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일이 단순화 시키지 않는한 사용상에 상당히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다는 것이 문제죠. 숫자 주소를 이용 할 경우에는 이런 불편함 없이 단순히 포스팅 순서에 따라 1번부터 쭈욱 나열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용 예시 : http://grlife2.tistory.com/티스토리-꾸미기-숫자-주소로-바꾸는-방법


우리는 그래서 위와 같이 긴 링크가 아닌 아래와 같은 짧은 숫자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 예시 : http://grlife2.tistory.com/1



Guide_


티스토리를 처음 만드시면 우측 상단에 보면 아래와 같은 컨트롤 바(Bar)가 있습니다. 그 중  'My'를 눌러 블로그의 관리창으로 넘어가도록 합니다.




▲ 3번째에 있는 'My' 클릭




▲ 관리|쓰기 중 '관리'를 클릭



관리창을 들어가면 좌측 관리란 하단에 '환경설정'이 있고 그 중 '기본정보'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기본정보 란에 들어가게 되면 블로그 화면과 아이콘, 그리고 우리가 찾던 '주소설정'이 있습니다. 두번째에 있는 '개별글 주소'가 문자에 체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을 '숫자' 체크로 바꾸도록 합시다. 상단에 있는 저장버튼은 꼭 눌러주시기 바래요.




▲ 좌측 하단에 환경설정 중 '기본 정보' 클릭




▲ 개별글 주소의 문자 체크를 숫자 체크로 바꾸도록 합니다.


_End



우리는 이렇게 함으로써 촌스럽게 긴 제목이 주소 끝에 붙어버리는 사태를 막을 수 있었습니다. 내용은 간단하나 티스토리를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런 것을 잘 모르시는분들이 많아 그냥 방치하다가 나중가서 알아차리고는 일일이 수정하거나 하는 불편함을 감수하시기도 하죠. 티스토리 주소 숫자로 바꾸는 편을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