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2

깔끔한 대출이자계산기 - 핀다(Finda)

그룬 2016. 2. 2. 23:56

[소곤소곤] IT 강국답게 매번 새로운 서비스가 런칭되면서 그동안에 불편했던 부분들이 조금씩 개선되가는 것 같습니다. 그 불편한 부분 중 하나가 금융 관련이였죠. 어릴 때는 몰랐는데 크면서 슬슬 필요한 시점이 되니 그 불편함을 절실하게 느낍니다. 최근 정식으로 런칭된 핀다(Finda)라는 서비스에서 이런 금융상품들을 비교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비교 서비스와 함께 몇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그 옵션 중 하나가 대출이자계산 서비스죠.


※ 본 글은 웹에서 보는 방법, 모바일에서 보는 방법 순서로 작성되었습니다.

※ 모바일에서 보시는분들은 '모바일 가이드 보기' 를 클릭해주세요. 모바일 부분으로 스크롤 됩니다.


※ 링크。핀다(Finda)



화면이 꽤나 깔끔합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 중 금융 계산기라는 메뉴에 마우스를 올리면 대출상환계산기라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주변에 보이는 나머지 기능들도 꽤나 관심이 가는데 그것은 나중에 따로 써보도록 하죠.



대출상환계산기를 눌러서 들어오시면 위와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간단히 대출금액과 연이자율, 상환기관 등을 적어넣고 계산 버튼을 클릭하시면 총 이자비용, 원금과 이자의 합계, 매월 갚는 금액 등이 순서데로 나옵니다. 일단은 이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재밌는것은 이와 관련하여 대출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그냥 무시하고 넘어가도 되지만 이게 꽤나 매력적인 서비스인게 비교를 해준다는 것이죠. 일일이 어떤 은행에 어떤 상품이 있는지 확인할 필요 없이 1금융권, 2금융권 기타 등등을 통틀어 본인이 원하는 대출조건에 맞게 상품을 제시해줍니다. 아래를 쭈욱 보시죠.





위와 같이 대출에 필요한 조건들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미지 첨부는 그 중 일부만을 한 것입니다. 10페이지정도의 질문정보가 나오는데 그리 복잡한것 없이 직관적으로 이해하시고 적으실 수 있는 그런 부분들입니다. 참고로 주택 관련 대출정보입니다. 핀다(Finda)의 금융서비스는 주택, 전월세, 목돈 관련하여 정보가 제공되는군요.



그렇게 해서 결과를 보면 생각보다 아주 디테일하게 나옵니다. 위 세가지 제시된 상품은 가장 적합하다고 여겨지는 추천상품이며 이외에도 나머지 하위 랭크의 제시 상품들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거기다가 재무관련하여 금액대비 대출의 비율, 상환 기간등을 고려하여 본인의 조건이 적절한지 아니면 조금은 무리하는 것이 아닐지라는 수치적인 부분도 간략하게 나옵니다. 그래도 가장 괜찮은 부분은 역시나 여러 금융 상품들을 한 화면에서 비교해가며 볼 수 있는게 아닐까 싶네요.



※ 모바일 화면에서의 대출이자계산 방법



컴퓨터에서 보시는 분들은 아마 화면이 좀 클것입니다. 이 부분은 모바일용이니까요 ㅎㅎ 아무튼 모바일에서도 PC와 마찬가지로 우측 상단의 석삼(三) 같으면서 같지 않은 메뉴 표시를 클릭해줍니다.



그럼 주루룩 나오죠? 그 중에서 대출상환계산기를 클릭해줍니다. 참고로 이 사이트는 주택, 전월세, 목돈 등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단순하게 이자만 계산해보고 싶다면 그냥 이걸 써도 됩니다.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이미지가 좀 길지요? 위 PC화면용으로 쓴 글에서도 써놓기는 했지만 핀다(Finda)의 핵심은 대출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1차, 2차 기타 금융권에서 본인이 원하는 조건을 적어놓으면 그에 따른 상품 추천 결과값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마치 쇼핑을 할 때 특정 상품의 일정 가격대를 설정해놓고 보는 것과 같은 것이죠. 그만큼 깔끔하게 볼 수 있습니다. 대출 상품 추천받기도 개인정보 제공없이 아주 깔끔하게 견적이 나옵니다.


[와글와글] 원래 대출은 조금 민감한 키워드라 안쓰려고 했는데 간만에 이건 정말 서비스가 좋아보인다! 특히 사이트 자체가 깔끔한게 정말 마음에 든다라는 느낌아닌 느낌이 와서 이렇게 글을 써보는군요. 민감한 키워드인만큼 글이 아마 잘 공개될 것 같지는 않은데 아무쪼록 많은 분들이 보시고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