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2

깔끔한 PPT PDF 변환 - 심플함의 끝

그룬 2016. 2. 1. 23:13

[소곤소곤] 이 글은 PPT를 PDF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제시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말이죠. 그러니 간단하게 한두장의 PPT 파일을 변환하고자한다면 인터넷에서 바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찾으시는게 편합니다. 그렇지 않고 장수가 많은 PPT를 PDF로 바꿀 때는 아래 제가 추천해드리는 변환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세요.


※ 링크。PDF 변환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 가이드

※ 링크에서 설치만 하시고 다시 넘어오시면 됩니다.

※ 설치 시 애드웨어 없습니다. 아주 깔끔합니다.

※ 회사에서는 사용하지 않으시는게...개인에게만 무료입니다.



특별한 일이 없었다면 위 NesPDF Driver과 두개의 실행파일이 바탕화면에 생성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나머지 두개도 PDF 관련해서 아주 중요한 것들이니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시고 PPT를 PDF로 변환하고자 하시는분은 일단 이것을 실행해주시며 됩니다. (PPT는 인터넷 상에서 공개된 파일을 다운받았습니다. 무작위로 고른것입니다.)


※ 링크。NESPDF 상세 기능 가이드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먼저 PDF로 바꾸고자 하는 PPT 파일을 추가해주시면 되는데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창에서 좌측 상단의 추가버튼을 눌러 파일을 추가해주는 방법과 그냥 마우스 드래그로 파일들을 끌어다 넣는 방법입니다. 편한 방법으로 파일을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을 추가했으면 이제 PDF로 변환을 시켜주면 되겠죠. 그전에 위와 같이 복수의 파일을 PDF로 변환시킬 때 한가지 체크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만약 저처럼 3개의 파일을 PDF로 변환할 때 두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하나는 3개의 파일을 변환하여 3개의 PDF 파일을 얻는 것과 다른 하나는 3개의 파일을 1개의 PDF로 변환하는 것입니다. 위 선택 박스에서 보면 위 두가지 기능을 설명하는 것들이 있는데 하나씩 바꾸든지 병합하여 변환하시든지 사용목적에 따라 쓰시면 됩니다. 모두 선택하셨다면 이제 아래 변환 버튼을 눌러줍니다.



변환 후의 PDF 파일명과 저장위치를 선택하는 창인데 만약 전 화면에서 각각 변환을 선택하셨다면 위와 같은 질문창이 파일의 갯수만큼 뜹니다. 병합을 누르셨다면 딱 한번만 뜨겠죠? 위치와 파일명을 선택한 후 저장을 눌러줍니다.



파일이 변환되는 것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지가 많은 것치고 속도가 상당히 빠를 것입니다. 인쇄하는 것처럼 한페이지씩 변환이 완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모든 작업이 끝나면 변환 결과와 완료 상태가 나타납니다. 바로 파일을 확인해보고 싶으시면 변환 결과의 파일 중 하나를 마우스 더블클릭으로 여시거나 저장위치에서 여시면 되겠죠.



[와글와글] 사실 마이크로 소프트에서는 PPT를 PDF로 저장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추가 옵션 개념으로 존재하는데 별도의 설치가 필요하죠. 그렇기 때문에 이런 범용적인 PDF 변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게 오히려 편할 수도 있습니다. 속도도 빠르고 꽤나 다양한 옵션으로 입맛에 맞게 변환이 가능하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