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봐 봄

무료 MOV MP4 변환 사이트 2곳

그룬 2021. 3. 30. 10:43

# 무료 MOV MP4 변환

 

프로그램을 쓰지 않고 MOV MP4 변환을 할 수 있는 사이트 2곳을 소개한다. 두개 사이트가 약간의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 간단하게 사용하기에는 두 사이트 모두 괜찮아보인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니 필요성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하면 될 것 같다.

 

 

 

다만 해외 사이트인만큼 업로드 및 변환 후 다운로드의 속도에 대해서는 좀 고려해볼 대상이다. 파일의 특성상 대체로 용량이 클 것이기 때문에 이 부분도 평소에 사용해본 후 어느정도 예상시간을 고려해보는게 좋겠다.

 

 

1. CloudConvert

 

MOV to MP4 | CloudConvert

MP4 Converter MP4 MP4, also known as MPEG4 is mainly a video format that is used to store video and audio data. Also it can store images and subtitles. Normally it is used to share videos over internet. MP4 can embed any data over private streams. Streamin

cloudconvert.com

 

고작해야 이미지 파일, 워드 파일 등을 변화하는 시대에서 이제는 동영상까지 온라인에서 변환이 가능하다. 물론 프로그램과는 어느정도 차이가 있겠으나 기능적인 면에서는 상당해보인다. 그 중 하나가 CloudConvert다.

 

 

CloudConvert는 기본적으로 하루 25개의 MOV MP4 변환을 제공한다. 사이트 이 곳 저 곳을 살펴보아도 하루 변환 제한 개수만 적혀있을뿐 사이즈 제한에 대한 언급은 없다. 프리 사이즈인가? 직접 파일을 업로드 해보니 제한은 1GB로 표시된다.

 

 

단순히 문서나 이미지를 변환하는 기존 사이트들에 비해 제공하는 포맷이 어마어마하다. 일반적인 확장자 외에 압축 확장자도 제공하는데 파일양이 많지만 않다면 여기서 여러분이 원하는 거의 모든 것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2. MOV to MP4 Converter

 

MOV to MP4 Converter - FreeConvert.com

Convert MOV to MP4 format using this free online tool. No software to install.

www.freeconvert.com

두번째 사이트도 나름 어마어마하다. 난 이렇게 많은 파일을 MP4로 변환할 수 있다는 것에 놀라웠다. 전체적인 인터페이스는 1번에서 소개한 CloudConvert 사이트보다 심플한 것 같다. 이미지만 보면 큰 건물과 작은 건물을 보는 느낌이다.

 

 

MOV to MP4 Converter 사이트는 용량 제한이 명시되어 있다. 1GB. 대신 하루 변환할 수 있는 파일 개수의 제한은 딱히 명시되어 있지 않다. 다만 가격정책에서 24-h Pass라는 유료서비스가 있는데 하루 50개 제한이라고 명시되어 있다. 그 외 나머지 유료 서비스는 제한 없음을 명시하는 것으로 보아 무료 변환 서비스도 제한이 있을법 한데...

 

 

그리고 유료 서비스 내역에 No Ads라고 적혀있는 것을 보면 무료 서비스 이용 시 광고가 표시되는 것으로 보인다. 아마 이건 구글 광고를 의미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광고 없이 그냥 더 깔끔한 화면을 제공한다고 보면 될 것 같다.

 

 

3. 기타

영화 한편의 용량이 1080p 기준으로 적어도 1.2~1.4 GB 이상임을 감안했을 때 1GB는 너무 적어보인다. 하지만 간단한 영상이나 애니메이션 같은 종류의 파일을 별도 프로그램 없이 변환한다는게 무료 서비스의 장점일 듯 싶다. 그래도 1GB는 좀 아쉽네...다른 곳도 일부 둘러보았는데 50MB, 100MB...그나마 이게 최선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