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봐 봄

내돈내산 리얼클래스 '시작' 최종 후기

so Burns 그룬 2021. 2. 15. 22:20

리얼클래스 시작단계의 마지막 글일 것이다. 이후의 이야기는 몇달 뒤에나 다시 쓸 것 같다.

 

리얼클래스를 처음 시작하면서 오랜만에 스누피를 보게 됐다. 옛날 애니메이션만 생각했었는데 이게 왠걸? 엄청 힙한 애니메이션이다. 스누피의 배경음악이며 성우들의 목소리가 아주 찰지다. 몇번이고 반복해서 들어도 지겹지 않아 노동요로 들을정도다.

 

중요 포인트 내용이 담겨 있는 책

 

하지만 이것도 어느정도 생각이 정리된 후의 느낌이지 리얼클래스를 처음 접했을 때는 아주 난감했다. 아마 나와 비슷한 생각을 많이들 하지 않았을까? 이거 어떻게 공부하는거지?

 

온라인으로 멀티프로필 공유를 하면서 익숙하지 않으시면 환불해드린다라고 했더니 하루만에 환불 요청이 들어왔다. 어느정도는 예상했던만큼 환불을 하고서 다시 공유를 했을 때는 환불에 대한 요청 자체를 거부한다고 명시 후 공유를 진행했다. 본인도 시원스쿨을 잠깐 맛보면서 느낀거지만 리얼클래스의 공부방식은 꽤나 생소했다.

 

책이 이쁘다. 소장용.

 

미드나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공부하는 느낌 100%라고 하면 될 듯? 딱 그 느낌이다. 타일러와 선생님들이 애니메이션 또는 미드, 팝송 등에서 주요 포인트를 일부 짚어주지만 그 외 나머지는 스스로 찾아보고 공부해야한다. 모르는 단어, 이해안가는 문장은 영상을 보는 중간 중간 주워 담아야한다. 이 부분에서 지원되는 기능은 꽤 편리하다. 그냥 북마크 하듯이 체크한 후 따로 모아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전글에서 언급했던 삼성 태블릿. 2만원 주고 샀다고 봐야하나?

 

시원스쿨처럼 쉬운 것부터 한단계씩 넓혀 가는게 아니라 아주 흔히 쓰는 대화들을 쭈욱 풀어서 귀로 익히는 방법같다. 그리고 나머지는 스스로 학습하여 익히는게 주된 목적이라고 본다. 그래서 본인은 포인트별 영상을 본 후 본 영상을 그냥 정주행한다. 내용 자체가 그리 길지 않기 때문에 여러번 반복해서 듣고 있다. 1화, 2화만 10번 이상씩 들은 것 같다. 지겹지는 않다. 내용도 재밌고 소리만 들어도 재밌다.

 

프로필 공유에서 제일 중요한 2가지 기능이 이렇게 허술합니다. 여러분!

 

야나두, 뇌새김 등 많은 회화 프로그램 중 리얼클래스를 선택했지만 크게 불만은 없다. 다만 멀티프로필의 관리와 세션(로그인 유지와 관련) 부분에 대한 문제가 좀 있었다. 문의를 해봤지만 이런 부분에 대한 기술적 지원은 전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한가지만 얘기하자면 멀티프로필 공유 조심해야한다. 한번 휴대폰 어플로 로그인 후에는 계정의 비밀번호를 바꿔도 자동 로그인이 된다. 이 부분에 대해서 물어봤는데 해당 휴대폰에서 한번 로그아웃을 해야 한다고 한다는데 이게 뭔 말인지...멀티프로필에서도 셋이 모이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어필하는데 이런 보안 취약점이 존재한다는 것 자체가 꽤나 제정신은 아닌 것 같다. 아무튼 이런 문제를 제외한다면 아는 사람들끼리 쓴다고 했을 때 아주 괜찮은 프로그램이다.

 

 

 

타일러영어 리얼클래스 구매 전 알아두면 좋은 것

리얼클래스 구매 시 미리 알아두면 좋은 것타일러영어 리얼클래스 구매 전 알아두면 좋은 것 ※ 이 글은 내돈내산의 글이며 환불 챌린지와는 관련이 없음을 미리 알립니다. 영어회화를

grlife.tistory.com

 

리얼클래스 멀티프로필에 대한 궁금증

리얼클래스가 메인으로 밀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멀티프로필이다. 그래서 가격대가 좀 비싼가? 라고 생각이 잠깐 들었다. 그래서 나도 프로필 판매를 해서 부담금액을 낮출 요량으로 멀티프로필

grlife.tistory.com

 

반응형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