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3

윈도우7(Win7) 바탕화면 메모장으로 간편하게 쓸 수 있는 '스티커 메모'

그룬 2014. 4. 11. 01:00

저같은 블로거들은 아마 이런것쯤 하나씩 쓰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장 간편하게 빠르고 신속하게 내가 원하고자 하는 내용을 간편하게 쓰면서 그리고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그런것? 예전에는 그냥 블로그내에 글을 하나 써서 필요한게 있으면 그 글에다가 계속 추가하는식으로 적어두곤 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죠.


지금은 윈7에서 바탕화면 위젯을 더 이상 지원하지 않게 되었지만 현재까지 나온 것은 계속 쓸 수 있답니다. 그 중에서 스티커 메모장이란게 있는데 상당히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다른 것들을 하는데 크게 신경쓰일정도는 아니기에 쓰기 좋죠. 그냥 항상 띄어놓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 저는 위와같이 바탕화면 우측에 길게 늘여서 쓰고 있습니다.



크게 무거운 프로그램도 아니고 아주 가볍게 쓸 수 있는 것이면서 따로 충돌도 거의 일어나지 않는것인지라 그냥그냥 쓰기 좋답니다. 별다른 장식도 없는 아주 심플한 구조이므로 그냥 이것저것 하다가 아~이거 적어놓아야지 했을 때 그냥 바로 적으면 됩니다. 컴퓨터를 키면 바로 켜져있으면서 그날 일정같은걸 적기에도 좋죠. 저는 주로 글쓸 주제들을 그때그때 적어놓습니다.



◈ 사용하는 방법


아주 간편합니다. 시작버튼에 들어가서 모든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아래에 보면 아래처럼 '스티커 메모'라고 있답니다. 클릭하시게 되면 작은 메모장이 뜨는데 이제부터는 이걸 닫지 않습니다. 


▲ 위의 스티커 메모를 클릭해줍니다.



▲ 그러면 위와같이 작은 메모장이 뿅~뜹니다.



노란색을 보니 포스트잇이 생각나시죠? 색도 바꿀 수 있답니다. 파랑, 녹색, 분홍, 자주, 흰색, 노랑 총 6가지의 색을 선택할 수 있죠. 깔끔하게 흰색도 좋습니다 ㅎㅎ




스티커 메모를 쓰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 가장 큰 이유는 간편함에 있지 않을까싶습니다. 바로 보고 바로 적고, 생각하고 쓰고 생각하고 쓰고 좋죠? 블로그를 운영하시는분들이라면 한번쯤 이용해보심 좋을 듯 합니다 ㅎㅎ 그게 아니라도 게임하다가 필요한걸 적어놓는다거나 하는것도 괜찮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