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3

흥신소, 탐정사무소 - 사람 찾는 방법, 조사, 추적 등

그룬 2016. 6. 2. 23:35

오늘은 조금 독특한 소재의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많이들 들어보셨죠. 흥신소. 최근 영화 중에도 이와 비슷한게 있다면 아마 탐정 홍길동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찌보면 현대판 탐정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방송 때문인지 이미지가 영...아무튼 사람 찾는 방법으로 많이들 검색하시는 흥신소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죠.


위 4개의 업체는 애드센스라는 구글 기반 광고에서 현재 흥신소, 사람찾기, 탐정 등의 키워드로 광고중인 업체들입니다. 이외에도 많은 국내 업체들이 있죠. 네이버만 검색해도 꽤나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주로 하는 일들은 본인이 직접 하기 힘든 그런 종류의 일인데 조사, 추적 등이죠.


조사의 경우 재산 조사나 사람, 특정 대상들을 조사할 수 있습니다. 추적은 물건, 사람 요 두가지정도로 보면 되겠죠. 드라마에서 보면 특정 인물, 배우자의 뒷조사, 특정 기업에 대한 조사, 사람 찾기 등과 같이 실제로도 비슷한 일들을 맡아서 합니다. 긍정적인 효과는 잃어버린 가족을 찾을 수도 있다는게 그나마랄까...



자! 회사를 하나씩 간략하게 살펴봅시다. 먼저 연합흥신센터입니다. 주요 업무로 적혀있는 것을 보면 여성문제, 개인/가정, 기업, VIP 서비스가 있습니다. 여성문제라고 적혀 있는 것을 보고 남자가 생각하는 여성문제인가 했는데 여성 본인에게 일어나는 문제들이네요. 스토킹이나 데이트 폭력 등을 해결해줍니다. 개인/가정은 드라마에서 많이들 보셨죠? 거기에 경호서비스 등도 있다~라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업문제는 기업간 분쟁에 따른 정보시집이나 여러 회사의 이익에 반하는 정보 및 법적 문제에서 유리하게 이끌어나갈 그런 정보를 수집해주는 서비스군요. 마지막 VIP 서비스는 정말 VIP를 위한 서비스입니다...고위직, 공인, 임원등과 관련된 서비스네요.



두번째 볼 곳은 강효흔공인탐정소입니다. 회사소개에 위와 같이 탐정면허가 있습니다. 다 좋긴한데 회사소개 바로 위에 있는 공지사항은 조금 투박한 사이트를 마치 시장통처럼 만들어주는군요. 다른 곳과 다르게 이곳만의 특별한 것이 있다면 음...이산가족이 눈에 많이 보입니다.


소개만 보자면 활동 범위가 세계적인 수준으로 보이네요. 해외 도피범, 경제범죄 수사 등 나름 다른 흥신소 등과는 확연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탐정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들도 한번쯤 보면 괜찮은 정보들이 조금 있군요.예를 들어 탐정 면허에 관한?



세번째는 씨엔에스시크릿이란 곳입니다. 지금까지 쭈욱 흥신소와 탐정이 하는 일에 대해 설명해서 더 이상 얘기할만한게 없을 것 같네요. 그래서 차이점만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위 2개 흥신소 및 탐정 업무 이외에 이곳에서는 민원대행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해외조사라는 것도 있긴 한데 이건 바로 위 탐정님도 하시는 듯 하여 빼겠습니다. 


민원대행이라는게 말 그대로 민원을 대신 처리해주는 일입니다. 그...민원이 내가 불만이 있어 민원제기를 했는데 처리를 안해준다. 당신이 직접 가서 처리 좀 해달라 이런게 아니라 관련 서류를 대신 제출해주거나 하는 일입니다. 해주세요 같은 사람들에게도 왠지 할 수 있을 것 같긴 하지만 보안상 조금 더 신뢰가 가네요.



마지막! 희망드림. 이곳의 특징을 하나만 딱 꼽자면 후불제라는 것입니다. 다른 곳도 후불제를 운영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곳은 후불제 운영을 메인으로 내놓고 선금 없이 바로 일을 착수해주는 곳입니다. 업무는 보통의 흥신소들이 해주는 개인이나 가정, 기업조사, 경호 등을 해주는군요. 


4개의 흥신소 및 탐정을 봤습니다. 구글에서 현재 광고를 하고 있는만큼 죽은 업체가 아닌 살아 있는 업체입니다. 국제적인 업무까지 담당할만큼 나름 스케일이 큰가봅니다. 현재도 해당 사이트들을 가보면 자주는 아니지만 문의글이 꾸준히 올라오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는 비밀글로 제목만 볼 수 있게 되어있는데 제목만 봐도 대충 아~이런 것들이 조금 보이네요 ㅋㅋ 부디 좋은 방향으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길 빌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