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3

[P1-7]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를 할 때의 다양한 옵션 선택 가이드

그룬 2014. 2. 19. 16:56

2주차군요. 블로그 관련 각종 옵션들을 건들여볼 예정인데 이게 한주만에 끝날런지 잘 모르겠군요 ㅋㅋ 일단은 좀 계획보다 길게 생각하고 먼저 뭐를 건들일지 알아나 보자구요.



Photo by flickranet



◆ RSS 등록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꼭 해야 하는 과정 중 하나죠. 네이버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요 RSS 등록을 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네이버 블로그도 다음이나 여러 다른 매체들에 내보내기 위해서 종종 RSS 등록을 요구하기도 하죠.


 메타사이트


총알은 한방인데 적이 3명이라면? 이럴 때 좋은게 메타사이트죠. 아주 엄청난 효과를 보여주지는 않지만 메타사이트에 등록을 하게 되면 글 하나를 써도 더욱 많은 곳에서 보여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Html/CSS 편집


이건 조금 어려울 수 있는데 돈을 벌기 위해서는 꼭 알아야 하는 곳이죠. 특히 애드센스같은 경우 이곳에 광고글을 첨부하면 저처럼 상단과 하단에 글을 쓸 때마다 자동으로 광고가 들어갑니다. 이것 이외에도 블로그 노출이 더 잘되게 하는 코드나 디테일한 꾸미기를 할 때 사용을 하죠.


 스킨 편집


이것에 대한 것은 대충 현재 나와있는 스킨들에 관한 설명을 하고자 합니다. 티스토리 기본스킨부터 개인블로거가 만들어 배포하는 스킨까지 꽤나 다양하니 음...쓰다보니 깊게 들어갈 수도 있겠군요 ㅎㅎ


 그 외 기타 옵션들


이게 약간 애매모호한데 제 블로그 기준으로 치면 사이드의 추천클릭버튼 같은 것을 만드는 것에 대한 옵션이라고 할 수 있겠군요. 그 외에도 어떻게 건들이면 이런 효과가 나오니까 응용편도 조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에 다 쓰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대충 하나씩 하루 쓴다면 5일이나 걸리겠는데 일단 Html/Css 관련 글이나 스킨편집, 옵션들 관련 글은 꽤 양이 길어질 듯 하군요. 그래서 아마...다음주까지 우려먹....자는건 아니고 양이 많아서 다음주까지 이용해야 할 것 같답니다...^_^''';;;


이외에도 중간중간에 추가할 필요가 있다고 보는 것들을 같이 쓰든지 아니면 모든 글이 끝난 후 추가로 덧붙이든지 해도 괜찮겠군요ㅎㅎ 계속 블로그 관련 글을 꾸준히 올리니까 애드센스가 약간은 길을 잡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수익도 조금 늘어나고 있군요. 한달 벌면 대충 버스값은 퉁칠 수 있겠습니다....으하하



참고로 이번 글의 제목이 좀 길고 어색한 이유는 키워드 노출을 위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군요....ㅠㅠ 그래도 경쟁이 좀 심한 것이라 별로 기대는 안하지만 뭐 안쓰는 것보다야 나을 듯 합니다. 하나라도 더 노출해야 많은 사람들이 제 글을 동정하러 오지 않겠습니까?



글이 좀 길어지고 있는데 사실 박스 안의 글만 보면되지 여기까지 글을 읽으신분들은 ....뭐하시는분들입니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