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3

[P1-5] 블로그로 돈 벌어본 경험담

그룬 2014. 2. 14. 16:41

체험단 블로그에 이어 오늘은 돈버는 블로그의 상품 수익구조에 대한 마지막 글입니다. 제 경험담이죠. 뭐 딱히 경험이랄 것도 없긴하지만 일단 경험담입니다. 그렇습니다. 리얼 방송 리얼 경험입니다.


예전에도 이 블로그에서 비슷한 내용을 썼던 것 같은데 일단 그건 무시하고...일단 제가 블로그를 시작한 계기는 그냥 어쩌다보니 블로그가 재미있어져서였죠. 그러다가 돈을 벌 수 있다라는 귀가 솔깃한 이야기를 듣고 그리고서 블로그로 돈을 벌어보자라는 생각을 갖고 지금까지 해왔네요.





제가 처음 시작한 것은 애드센스의 CPC였습니다. 일단 막 입대한 신병 블로그였던지라 애드센스에서 거들떠보지도 않았죠. 그렇게 그냥 그냥 글을 몇개씩 쓰면서 대략 한달정도 후에 애드센스에 입문하게 되었죠. 그리고서 이제부터 돈을 버는구나!라고 생각하며 글을 막 썼는데 수익은 하루 $0.01...지금도 그리 달라진 것은 없지만 뭐 일단은 그 때 얘기이니 이야기를 이어가보죠.


그런 절망때문인지 뭔가 이건 내 스타일이 아닌가보다. 나와 잘 맞지 않나보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찾은게 CPA였죠. CPA관련 상품이 많았는데 그 중에서 리더스CPA가 왠지 끌려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고작해야 한달에 오천원? 벌었나...그렇게 두달이 넘고 3~4달이 지나다보니 수익이 조금씩 생기더군요.


일단 처음과 다르게 키워드 중심의 글쓰기와 글의 규칙, 글쓰는 방식을 조금씩 늘려가면서 글을 쓰다보니 제 글이 어느사이엔가 관련 키워드 상단에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아마 이때부터가 수익이 발생하기 시작한게 아닐까 싶네요. 그렇게 해서 가장 많이 찍었던게 월 20만원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뭐 그것도 일순간이긴 하지만 그걸 전후로 해서 대략 70~80만원정도를 모아 카메라를 사게됐네요. 1년동안 운영하면서 벌었던 돈이 대략 100만원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체험단 블로그에서도 수익을 조금 내가지고 나온 수치라고 할까나...



Photo by rockinbeat

(구입한 카메라는 Sony cybershot Rx100 mk2인데...포장방식이 다른가...-_-; 위 사진이랑 다르네요.)



현재는?? 한달 고작해야 3~5만원벌고 있습니다. CPA만 쭈욱 판다면 예전같은 수익이 생길 수도 있었겠지만 CPA보다는 CPC 방식이 제 적성에 조금 더 맞는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일단 CPA는 주기적으로 관련 상품 글을 발행해야합니다. 반면 CPC는 주제가 상대적으로 좀 자유로운 편이죠. 심지어 게임도 그 중 하나의 주제가 됩니다.


일단은 애드센로 CPC로 갈아탄지 얼마 안됐지만 그래도 예전의 0.01 수준은 아니고 대략 하루 1~2달라를 벌고 있습니다. 처음보다는 많이 나아진 수준이죠? 처음부터 한가지 주제로 쭈욱 갔다면 더 좋은 결과가 나왔을 수도 있겠으나 일단은 제 블로그는 잡블로그의 특성을 띄고 있으니까요...그래서 요즘 블로그, 인터넷 관련글을 쭈욱 쓰고 있습니다만...아직까지 좋은 결과는 나오지 않고 있네요 ㅠ


※ 처음 하시는분들에게 가장 중요한 글쓰기 방식을 세가지정도만 짚어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글을 매일같이 꾸준히 써라. 적어도 1개 이상 여유가 된다면 2~3개까지!

2. 메인이 되는 주제를 한가지 꼭 갖어라. 그리고 서브주제를 갖되 메인과 연관이 높을수록 좋다.

3. 우리는 블로그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결과가 나오기까지 적어도 3달정도는 걸린다. 인내를 갖어라.


이정도만 유의하면서 글을 쓴다하면 확실한 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무슨 결과냐고요? 인식의 차이랄까...블로그로 정말 돈을 벌 수 있네? 정도의 수준이 나올 수도 있고 한달 용돈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한달에 5만원 벌면 뭐하냐고요? 와이프와 간단한 외식이라도 할 수 있겠죠. 아니면 신발을 살 수도 있고 최신작 게임을 매달 하나씩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재밌죠? 제가 그러고 있으니까요...-_-!



Photo by 401(K) 2013



블로그로 돈을 벌고자 하시는분들은 처음 시작할 때 마음 단단히 먹고 하셔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 대충~90%는 하다가 그만두거든요. 아~돈안되네. 힘들다. 하루하루 글쓰기 힘들어서 쓸게 없어! 소재가 없어!



노력하는 사람은 결코 소재가 고갈될리 없고 항상 글쓸준비가 되어있으며 하나의 글을 쓰더라도 인기있는 글은 아닐지라도 좋은 글을 쓸 수는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의 수익구조 관련 글을 마치며 다음 주에는 음...블로그 만들기 관련 글을 쓸까 하는데 사실 이게 쓸모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다들 블로그 만드는 방법은 아시잖아요? 아마 저보다 더 잘알듯....한데...-_-;;


그래서 고민좀 해보고 블로그 만들기 단계는 넘기고 그 다음 주제로 갈지도 모릅니다...아무튼 그렇다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