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3

[P1-4] 체험단 블로그로 돈 되는 살림 마련하는 방법

그룬 2014. 2. 12. 20:21

이번시간은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의 수익구조중에서 세번째 방법인 체험단 관련 내용입니다. 내가 체험단이라니...!! 내가 체험단이라니!! 의 그 체험단은 맞는데 일단 처음부터 큰걸 노리지는 맙시다..-_-;





체험단이란것은 흔히들 파워블로거나 이름있는 블로거들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이런 체험단 관련 사이트들이 많이 생기면서 파워블로거가 아닌 일반 블로거들에게도 이용할 수 있는 기회의 문의 커졌죠. 그래도 막 입문한 완전 병아리 블로거에게 체험의 기회가 쉽게 주어지진 않겠죠?


◆ 체험단이란?


제품이나 일정한 금액을 받고서 해당 제품에 대한 글을 제시된 조건에 맞춰 써주는 것. 즉, 광고주가 자신의 제품을 홍보해달라면서 제품을 직접 써보라고 보내주는데 이것에 대한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런일의 대표격이 파워블로거겠죠.


제품은 꽤나 다양합니다. 유아용 제품부터 비싼 IT 제품들까지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죠. 하지만 다 신청한다고 해서 무조건 되는 것은 아니고 해당 광고사에서 내거는 조건에 충족한 사람들을 골라 거기서 또 특정한 추 첨방식에 의해 체험단을 뽑습니다. 블로그의 질을 보고 하는 곳도 있고 약간의 랜덤방식으로 진행되는 곳도 있죠. 일일 방문자수를 기준으로 하는 곳도 있습니다.


체험단에 잘 뽑히기 위해서는 조건 및 각종 사항들에 맞게 블로그를 키워야겠죠? 예를 들면 IT 제품의 체험단을 하고 싶다! 그럴 경우 제 개인적인 생각에서는 돈 없이는 힘듭니다....-_-; 얼리어답터들의 놀이터인 IT 체험단은 대체로 IT 관련 전문 블로거들에게 기회를 많이주다보니 일반 블로거에게는 기회가 별로 없네요. 이런 전문적인게 아닌 좀 단순한 것을 해보는게 좋겠죠.


예를 들자면 맛집 체험단 같은 것도 있고 피부미용 시술 체험들도 있습니다. 헤어컷트나 염색 등의 체험도 있죠. 생각보다 많습니다. 제가 해본 것들을 얘기해보자면 블루트스 이어폰, 게임 어플, 책, 핸드워시 등이 있네요. 체험단에 잘 뽑히려면 자신의 블로그 특성과 대충 레벨을 가늠하는게 가장 중요하겠죠. 대충 이정도는 내가 감당하고 쓸 수 있겠구나...란게 아니라 내 블로그에 저 물건을 올리면 해당 제품에 대한 좋은 글이 나오겠구나라는 광고주의 생각이 중요한 것입니다.


체험단 관련 홈페이지 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대충 이렇다고요.


◇ 위드블로그 http://withblog.net/swallow/home/

◇ 프레스블로그 http://www.pressblog.co.kr/

◇ 다나와 체험단 http://event.danawa.com/


이외에도 잘 찾아보면 더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등에서도 체험단을 모집하는 곳이 있죠.


CPA나 CPC와 다르게 체험단은 돈을 받는 것도 있지만 대상 물건을 직접 받아 써볼 수 있습니다. 저가부터 고가의 물건까지도요. 이중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것도 있고 불필요한 것도 있는데 불필요한것은 써보고 선물을 줘도 되겠죠. 저같은 경우에는 위드블로그에서 많이했는데 인기있는 상품은 사람들이 너무 많이 몰리기 때문에 비인기종목에 신청을 해보는게 좋습니다. 책은 좀 비추네요-_-; 재밌는 책이면 상관없는데 뭐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그런게 아닌데 책을 괜히 신청해서 독후감 쓰는것정도는 아니더라도 감상평과 소비자로 하여금 이 책을 보고 얻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은 보통의 제품들보다 시간과 손이 많이 가니까요 ㅋㅋ


체험단으로 돈을 버는 방법도 좋긴 하지마 꾸준한 수입이 제공되지는 않습니다. 그냥 평소 CPA나 CPC로 수익을 내면서 체험단을 신청하여 한번씩 재미삼아 해보는것도 나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지루하지 않게 만들어주니까요. 그런고러 CPA나 CPC를 주축으로 올리고 체험단은 소스같은 재미랄까...?


다음 시간에는 제 경험담에 대해 써보도록 하겠습니다...ㅠ 경험이 있을려나...

간만에 위드블로그 체험단이나 신청해볼까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