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3

[P1-etc]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 등록 가이드

그룬 2014. 2. 24. 16:13

저번 시간에는 블로그 RSS 등록을 통해 네이버에 티스토리 글이 반영되도록 해봤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나만의 이름을 갖고 해당 이름을 통해 블로그에 접근하는 문을 만다는 네이버 '검색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hoto by Pixel Fantasy



검색등록이란 것은 사실 정말 네임드화 되지 않는한 크게 효과가 없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친구들한테 "내 블로그가 있는데 네이버에 '0000'이라고 치면 나와 들어가봐"라고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것이겠죠. 일단 만들어두면 나름 써먹을 곳도 있고 나중에 아주 가~끔 한명씩 블로그 이름을 치고 들어오는 것을 보는 재미가 있답니다.



이제 어떻게 등록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글은 이미지 아래에 설명을 첨부하였습니다.





▲ 네이버 메인 하단에 보시면 '검색등록'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





▲ 들어가시게 되면 '신규등록'이 보입니다. 클릭!





▲ 우리가 할 것은 내 블로그를 홈페이지화 하는 것입니다.

다른 것은 필요없고 3번째 것을 클릭하다록 합니다.





▲ 들어가시게 되면 URL 입력란이 나옵니다. 등록하고자 하는 블로그 주소를 넣어봅시다.

그리고 중복확인을 클릭하시면 중복확인이 되면서 신규라면 등록하기 버튼이 생성됩니다.





▲ 현재 등록된 블로그가 아니기 때문에 신규 등록 신청이 가능하죠.





▲ 등록에는 일단 휴대폰 인증이 필요합니다. 인증하는 것은 다 아실거라 대충 넘겼습니다.





▲ 인증완료!





▲ 인증이 다 되면 이제 블로그 검색등록 신청서식란이 나옵니다.




◇ URL - 블로그 메인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해당 글의 세부적인 주소 말고 메인주소를 입력하셔야됩니다.

◇ 사이트명 - 원하시는데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키워드가 들어가도 좋답니다.

◇ 분류(업종) - 이것도 대충 하나 선택해주는데 저는 '블로그'라는 키워드로 개인블로그를 선택하였습니다.

◇ 소개문구 - 여기에도 적당히 키워드가 들어가면 좋습니다. 

검색결과에 따라 블로그 이름이 아닌 키워드에 내 블로그가 나오기도 합니다.


◇ 오프라인 매장 등은 없기 때문에 '아니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등록 진행 과정 안내 받기 - 체크하시면 휴대폰으로 가입에 대한 반영 여부가 문자로 옵니다.


이렇게 하시고 확인을 하시면 신청이 되며 좀 기다리시면(정확히 얼마나 걸리는지는...) 됩니다.



이렇게 신청하신 블로그는 네이버 검색에 반영됩니다. 제 블로그같은 경우 '그룬라이프'라고 치면 제 블로그가 딱 하나 나오죠. 친구들이 최신 게임 소식등을 알아보기 위해 가끔 이쪽으로 들어오는데 요즘 게임글을 거의 안쓰다보니 -_-;; 딱히 볼건 없군요. 아무튼 네이버 '검색등록'은 이렇게 하는 것인데 티스토리 블로그든 네이버든 그외 다른 블로그든 모두 이런식으로 하면 네이버에서 등록이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