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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DF로 변환 시킨 표 엑셀로 깔끔하게 정리하기

그룬 2014. 12. 15. 00:50


먼저 정리가 안된 PDF에서 변환된 Word 파일을 열어줍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좀 지저분하죠? 이걸 엑셀로 복사해줍니다. 원하는 영역의 표만 복사해서 엑셀에 붙여넣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엑셀에 붙여넣으시고서 표 영역을 드래그하여 영역설정을 해줍니다. 데이터 탭(상단)에 있는 필터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표 상단에 위와같이 역삼각형의 클릭 버튼이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엑셀 버전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잘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쓰는 엑셀 버전은 2007 버전입니다.



버튼 중 하나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최신버전은 조금 다르게 나오는 것으로 아는데 비슷비슷합니다. 나오는 목록 중에서 가장 위에 있는 모두 선택을 클릭하여 체크 표시를 다 지우시고 제일 하단에 있는 (필드 값 없음)을 클릭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빈칸들만 남고 데이터 값이 있던 행들은 모두 안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 있는 숫자들을 현재 표시된 표만큼만 드래그 하여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고 행 삭제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깔끔하게 지워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클릭버튼 있는 상단 라인은 제외)



다시 상단의 클릭 버튼을 클릭하고 모두 선택을 눌러 체크 표시가 모두 활성화 된 것을 보고서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빈칸들이 모두 제거되고 데이터 값만 있는 행들이 남게 됩니다.



이제 행과 열만 조금 맞춰주면 되는데 이게 귀찮으신분들을 위해 하나만 더 써보겟습니다. 적당히 열의 길이를 늘려서 한줄에 모든 글씨가 들어가도록 해줍니다. 위에 보이는 두번째 열의 건강보조식품처럼 두줄로 표시 된 것들을 한줄에 나올 수 있도록 열의 길이를 적당히 늘려줍니다.



전체 표를 선택 한 후에 홈 탭(상단)에 있는 서식 버튼을 클릭하고서 '행 높이 자동 맞춤', '열 높이 자동 맞춤'을 클릭 해 주시면 위와 같이 깔끔하게 표가 정렬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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