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2

무료 국어사전 어플 앱 추천 리스트 총정리

그룬 2014. 3. 19. 19:50

어릴적 다들 국어사전은 하나씩 갖고 있었을 것입니다. 요즘에는 이런 국어사전이 핸드폰 안으로 쏙 들어와서 굳이 그런 것을 들고다닐 필요가 없어졌죠. 어플 중에는 국어사전 관련 된 어플들이 많은데 너무 많아서 일일이 다운 받아보기 좀 그렇죠? 그래서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대충 내용은 어떤 디자인인지와 간단한 인터페이스 및 사용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검색 제한으로 유료는 제외했습니다. 제가 돈까지 쓰면서 받을 필요는 없거든요 -_-;



 네이버 사전 어플앱 (플레이스토어)


컴퓨터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사전이겠죠. 바로 네이버 사전입니다. 국어사전 어플앱을 검색하면 그냥 네이버 사전이 뜹니다. 이런 이유는 여기에 국어사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죠. 네이버 사전의 강점은 국어사전 이외에도 그냥 다 있습니다. 영어사전, 일본어, 중ㅇ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등 심지어 개인적으로 처음 들어보는 조지아어까지!! 이건 뭐지...-_-;; 아무튼 단순히 국어사전에만 볼 수 있는게 아닌 다목적 사전으로 이용가능하죠. 인터페이스는 위의 굿모닝 국어 사전과 비슷한데 광고가 나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국어사전 이외에도 다양한 사전들이 있다.

◆ 사전 이외에 웹번역기나 통역기 등의 기능들도 있다.

◆ 광고가 안나오는 깔끔함.




◈ 굿모닝 국어 사전 어플앱 (플레이스토어)


플레이(Play) 스토어에 있는 국어사전 어플 제일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굿모닝 국어 사전'입니다. 설치하고 실행하는 시간까지 상당히 짧으며 들어가자마자 바로 알고 싶은 단어를 입력하고 합니다. 입력을 하게 되면 뜻과 단어, 예문, 관용구, 맞춤법, 본문 순으로 알아보도록 나왔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검색어를 입력할 때 광고가 뜹니다. 뭐 다 먹고 살자고 하는짓이니 이런 광고쯤 무료로 이용하는데 눈감아주자고요.


 



◆ 네이버 사전 연동

◆ 뜻, 단어, 예문, 관용구, 맞춤법, 본문 순으로 확인 가능.

◆ 검색할 때 하단에 광고가 나옴.




 국어 한방 검색 어플앱 (플레이스토어)


정말 이보다 단순할 수 있을까?라고 생각할만큼 직관적이고 엄청난 심플함을 자랑합니다. 오히려 뭔가 주변에 좀 더 있어야 좋아보일만큼 실행을 하게 되면 그냥 검색할 단어나 치시지요...라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어 한방 검색 어플 앱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3개의 사이트 사전을 골라가며 이용할 수 있는데 검색을 하고 나서 아래를 보면 네이버, 다음, 네이트의 국어사전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참고로 광고는 안나옵니다. 


 



◆ 네이버, 다음, 네이트 사전 연동

◆ 극강의 심플함. 이게 장점이자 단점 같다는...




 한글 교정기와 모든사전 어플앱 (플레이스토어)


이름이 좀 길군요. 한글 교정기와 모든사전이라니...그냥 국어사전하면 안될까? 라고 생각될만큼 이름이 긴 이 사전은 이름만큼이나 약간 투박한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물론 광고도 나오고요. 광고와 검색창 때문에 검색한 내용을 보는게 약간 나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검색속도가 살~짝 느립니다. 참고바래요. 역시나 네이버 사전을 연동하고 있네요.


 



◆ 네이버 사전 연동

◆ 왠지 사용하기 꺼려지는 인터페이스.

◆ 공부하면서 사전 찾다가 광고 눌러서 빡침 주의.

◆ 당연하다는듯이 나오는 광고.




 다음 사전 어플앱 (플레이스토어)


다음은 사전의 용량이 좀 큽니다. 대체로 10메가 이하 5메가 전후로 왔다갔다 하는 사전들에 비해 11메가라는 무거운 용량을 자랑합니다. 일단 다음 사전을 실행하게 되면 한국어사전은 찾아봐도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일단 혹시 몰라 검색을 해봤습니다. 검색하니까 핸드폰 아래쪽에 살짝 보이는 한국어 사전이라는 단어가 보입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줘야 이제 제가 찾던 국어사전이 나오는군요...아하하...근데 딱히 내용의 구성이 좋다거나 하진 않습니다. 결론적으로 다음 사전은 국어 사전으로 이용하기보다는 그외의 번역을 위한 용도로 이용하는게 좋다는 결론입니다. 물론 광고가 나오지 않아서 좋군요.


  



◆ 국어사전보다는 한영사전이라고 봐야 할 분위기.

◆ 한국어 내용에 대한 부실함.

◆ 무거운 용량.




 손 안의 국어대사전 어플앱 (티스토어)


티스토어에는 국어사전을 검색하면 처음부터 유료를 쭈욱 보여줍니다. 돈내고 보는게 보는데 뭔가 좋긴 하겠죠. 그래서 가볍게 국어사전을 쓰실분들을 위해 무료를 찾아봤습니다. 이름하여 손안의 국어대사전~왠지 도라에몽 목소리로 이 국어대사전을 외치면 귀여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ㅋㅋ 실행을 하게 되면 다른 사전들과 달리 3G 접속 알림 경고 창이 뜹니다. 음...다른 사전들도 접속하는 것 같긴 한데 경고창을 보니 왠지 거부감이...-ㅁ- 메인을 들어가면 검색창과 함께 오늘의 속담이 나옵니다. 스타일은 글쎄...서당 느낌이랄까...위와 마찬가지로 '블로그'를 검색해봤습니다...허얼...헐..우주최강의 심플함을 자랑합니다. 정말 보기 쉽죠? 네~바로 이런 어플앱입니다.


 



◆ 왠지 서당에 가서 공부하는 느낌을 주는게 목적인 듯한 디자인

◆ 내가 알지만 혹시나 해서 검색한다는 생각으로 검색에 임해야 함.




네이버 검색 순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네이버 사전이 압도적으로 좋아보이는군요. 광고도 없고 사전의 내용도 충분할정도며 그 외 다른 것을 이용하기도 편리합니다. 종합사전이라고 해도 무방할만큼 이거 하나면 끝판왕!. 불필요하게 다른 어플들 여러가지 사전을 갖고 있는 것보다 이게 효율적이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유료어플 이상의 가치를 지니고 있지 않을까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