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4

시놀로지 NAS 큐빗토렌트 설치 방법

그룬 2019. 8. 25. 00:33

기본적으로 시놀로지 NAS 1019+에는 다운로드 스테이션이 있어 토렌트 파일을 쉽게 받을 수 있었다. 이전 글에서도 적은 내용이지만 정말 간단한다. 하지만 익명모드가 지원도지 않는다는 문제가 있다. '니가 무슨 파일을 받았는지 나는 안다' 사이트에 보면 내가 그동안 받았던 파일들의 목록을 볼 수 있다. 문제는 내 아이피를 알고 있는 누군가도 내가 무엇을 받았는지 알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게 방법을 찾던 중 시놀로지 NAS의 Docker에 QbitTorrent를 설치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렇게 설치 방법을 찾아보았으나 자세한 내용이 없어 이렇게 글을 써본다. 아주 쉽게 설치할 수 있는데 본인과 같이 헤매는 사람들이 있을까 싶어 이미지와 함께 자세한 설명 들어간다.

 

시작에 앞서 위와 같이 폴더를 생성한다. 본인은 경로를 아래와 같이 잡았다.

 

/docker/qbittorrent/config

/docker/qbittorrent/downloads

 

폴더를 생성한 후 위와 같이 권한을 설정해준다. 읽기 쓰기 권한이 특히 중요하다.

 

이제부터 큐빗토렌트 설치부터 환경 설정을 진행할텐데 그 중 설치 부분은 대부분 블로그에서 많이들 봤을 것이다. 아마 이 글을 보기 전에 이미 수번 설치 삭제를 반복했을지도...

 

docker의 레지스트리에서 qbit을 검색한 후 linuxserver/qbittorrent를 더블클릭하여 이미지를 내려받는다.

 

내려받은 이미지를 더블클릭하면 설치 화면이 뜨는데 그 중 고급설정을 들어간다.

 

고급설정에서 폴더 추가를 눌러 위와 같이 두개의 폴더를 선택한 후 우측에는 위와 같이 입력한다.

 

좌측 - 선택폴더, 우측 - 입력 ( /config )

좌측 - 선택폴더, 우측 - 입력 ( /downloads )

 

참 쉽죠?

 

다음은 포트 설정이다. 특별하게 건들거 없이 좌측에 8080을 입력해준다. 만약 다른 포트를 쓰고 싶다면 로컬포트, 컨테이너 포트를 동일하게 바꿔준다. 

 

마지막으로 환경에서 방금 입력한 포트를 넣어준다. 포트를 바꿨다면 바꾼 포트를 넣어준다.

 

WEBUI_PORT, 8080

 

이로써 설정 끝!

 

접속 주소는 기본적으로 http://NasIP:8080 이다. 만약 NasIP를 모른다면 제어판-네트워크-네트워크 인터페이스-LAN PORT의 IP를 확인하도록 하자.

 

만약 QuickConnect 주소를 이용하여 접속하고자 한다면 아마 역방향 프록시 등에서 설정을 해줘야 할 것 같다. 본인은 현재 딱 QbitTorrent 접속 화면까지만 확인한 상태에서 이 글을 쓰고 있다. 혹시라도 추가적인 설정 방법이나 퀵커넥트를 이용하여 접속하고 싶다는 사람이 있다면 그에 대한 글을 추가해보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