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3

애드센스 광고 매칭 리스트 확인하는 방법

그룬 2016. 5. 25. 21:16

애드센스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대부분 광고매칭이라는 것에 익숙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본인도 초반에는 이런 매칭을 목표로 글을 쓰곤 했는데 어느순간 크게 의미를 두지 않고 있었다. 그런만큼 광고 수익은 엄청 떨어진게 당연...많은 사람들이 이런 매칭을 위해 글을 쓰고 있는데 대체! 애드센스에서는 어떤 광고들이 있는지 알아야 매칭할 글을 쓰지 않겠는가? 그래서 준비한 구글 광고 리스트 보기!



먼저 애드센스를 들어가도록 하자. 웹에서 들어가야한다. 들어가면 위와 같이 그날의 수익과 여러 디테일한 사항들이 나온다. 모자이크 처리한 부분은 워낙 극혐 수익이라 보는이에게 부정이 갈까봐 일부러 가렸다. 하나 얘기해보자면 지금까지 블로그로 벌어본 수익 총합이 500만원이 조금 넘는 수준이다. 고작!? 


상단에 보면 광고 허용 및 차단 버튼이 있다. 클릭 하자. 클릭 하자. 클릭 하자.



그러면 위와 같이 광고가 나온다. 끝!! 끝!? 우측하단에 버튼을 눌러 총 7206개의 광고를 보면된다. 그럼 끝...은 아니고 이거 말고 조금 더 디테일하게 광고 정보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는 것이 있다. 내려가자.



화면에 뜬 4개의 광고 중 아무거나 마우스를 올려보면 이렇게 크게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광고 박스 우측 하단에 마치 네이버 지도를 작게 보다가 크게 보고 싶어서 누르는 버튼처럼 생긴 것이 있다. 클릭을 해주면!!! 두둥..두둥...기대하라! 두둥...



정말 꽤나 디테일한 광고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해당 광고의 링크 주소부터 노출 빈도, 그리고 우리가 매칭을 하기 위해 필요한 해당 광고의 사이트 정보들이 있다. 생각보다 상당히 자세히 나오는 것 중 하나가 사이트 미리보기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쇼핑몰인데 우측 하단에 해당 쇼핑몰의 미리보기가 제공된다. 그 아래에 페이지를 넘기는 버튼이 있는데 눌러가면서 광고를 하나하나 감상하시면 된다.


중요 포인트는 이 광고를 보고서 얼마나 많은 정보를 뽑아서 키워드로 만드냐일 것이다. 일단 쇼핑몰이니까 쇼핑몰 키워드라는 것을 얻을 수 있겠고 해당 애드센스 광고에서 보여주는 남자 테이퍼드핏 9부 슬랙스라든지 그 밖에 해당 쇼핑몰에 들어가서 카테고리 등을 확인하며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키워드들을 모아서 잘 정리하면 상당히 높은 매칭확률을 얻을 수 있겠지? 그럼 얼른 극혐 수익을 벗어나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