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ily

애드센스 자동 키워드 수집기 게으름과의 전쟁

so Burns 그룬 2018. 8. 2. 22:29

애드센스를 하면서 가장 고민이었던 것 중 하나가 키워드 수집이었다. 좋은 키워드를 얻는게 곧 애드센스 수익 증가를 의미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요즘 느끼는건데 키워드가 아무리 좋고 많이 있어도 글을 쓰지 않으면 별 의미가 없는 것 같다. 키워드 수집을 시작한 이후로 130만개의 키워드를 수집하였다. 사실 더 많이 모을 수도 있었으나 서버로 쓰는 노트북의 발열이 심상치 않아 중간에 잠시 가동을 중단 했었다.


지금은 에어컨을 하루종일 틀고 있는 거실에서 서버 노트북을 돌리고 있어 다시 가동 중이다. 뭔가 중간에 얘기가 딴 길로 흘러갔는데 게으름이 문제다. 키워드는 하루에도 2만개씩 꾸준히 수집되고 있고 그 중에 그냥 써도 상위 노출에 조회수가 1000 이상 보장되는 것들이 수두룩하다. 어떤 키워드는 그냥 대충 몇줄만 끄적여도 바로 상위가 되는 것들도 있다.



문제는 요즘 글쓰는게 너무 귀찮다. 나는 단지 이런 프로그래밍을 하는게 재밌던 것인가보다라는 생각도 해봤다. 키워드 수집기를 만들면 편하겠지? 하면서 만들어둔게 이제는 글도 자동으로 써주면 좋겠다라는 생각으로 넘어온 것 같다. 분명 그런 프로그램이 있긴한데 키워드 수집기도 노동력 이외의 금전적인 투자 없이 좋은 서비스를 받아보고 싶다는 생각에 시작한 것인만큼 아이디어와 자동 글 쓰기 프로그램의 로직만 좀 이해가 된다면 언젠가는 시도해볼만할 것 같다.


한가지 풀고 가자면 저 위 이미지 중 마지막쪽에 있는 귀**** 는 '귀리 볶는법' 이다. 하루 조회 대략 4만건인데 비해 문서 수가 335건밖에 안된다. 수치 오차가 조금 있는데 실제 검색 결과 블로그 문서량은 489건이다. 왜 오차가 나는지는 정확하게 잘 모르겠다. 뭐 이런식이랄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