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2

천혜향 레드향 귤 효능과 차이

그룬 2015. 2. 26. 14:00



우리가 보통 먹는 귤들은 흔히 감귤이라고 하는데 감귤도 일반적인 감귤이 있고 특수(특용) 작물처럼 특수 감귤이 있습니다. 많이들 아는 한라봉도 이런 특수 감귤 중 하나죠. 그리고 레드향이나 천혜향, 황금향도 특수 감귤 중 하나입니다. 한라봉은 이미 크기나 생긴 것 부터 차이가 큰데 나머지 레드향이나 천혜향 등은 뭐가 다른지 그리고 그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죠.



지금도 그렇지만 매번 귤이 나오는 시기에는 이런 질문이 올라옵니다. 천혜향 레드향 황금향 한라봉 어느 것이 가장 맛있나요? 라는 질문인데 대체로 보면 레드향이 맛있다고들 합니다. 하지만 개인 취향들도 있기에 저처럼 한라봉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기도 하고 천혜향을 좋아하는 분들도 있긴 하죠.



천혜향은 오렌지랑 귤의 규배종으로 얇은 껍질과 상큼한 맛, 그리고 좋은 향이 특징입니다. 특히 이름처럼 하늘에서 내려온 향이라는 이름만큼이나 향긋한 맛이 좋죠. 레드향은 한라봉과 귤의 교배종으로 한라봉처럼 식감이 좋으면서 내부 조직들이 얇게 구성되어 있어 톡톡 터지는 식감을 방해하지 않는 조직으로 인해 아주 부드러우면서 꽤나 괜찮은 식감을 자랑합니다. 한라봉은 뭐 다들 이걸 먹으면서 한라봉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있기에 굳이 다른 귤들과 헷갈리시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되니 생략하도록 하죠.



위에서 얘기한데로라면 레드향이 좋긴 한데 비슷한 시기에 약간 다르게 제철이 있습니다. 특히 어떤 제품은 제철인데 어떤 것은 끝물인 경우가 있죠. 또한 어느 농장에서 나왔냐에 따라 맛이 차이도 꽤나 있는 편이죠. 그래서 그런지 먹을 때마다 저번에는 맛있었는데 이번에는 별로네라는 경우가 많죠.



위의 경우와 같을 때 당도가 더 떨어지기도 하고 식감의 차이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히려 역전현상이 조금은 생기기도 하기에 맛을 느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뭐 일단은 이런 문제보다 이런 특수 감귤은 비싸서 잘 안사먹는 경우가 더 많지 않을까 싶네요 ㅋㅋ



개인적으로는 가장 맛있는 것보다 적절한 가격에 많이 먹을 수 있는 그런 귤이 좋습니다 ㅎㅎ 대형 마트에서 파는 작은 박스에 파는 것보다 길가 트럭에서 파는 큰 귤박스에 값싸게 사와서 푸짐하게 먹는 귤이 좋습니다. 그래도 한라봉 식감은...ㅠ 아 효능 얘기도 해야하는데 글을 끝낼뻔했네요 ㅋㅋ



공통적인 효능으로는 귤 자체에 비타민 C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로회복이나 감기 예방, 면역력 증가, 지방분해 효과로 인한 다이어트 등에 좋습니다. 귤을 먹으면 신맛 때문에 침분비가 촉진되므로 소화에도 도움이 되죠. 껍질을 끓여드셔도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한라봉 같은 경우 껍질에 카르티노이드란 성분이 있는데 이게 항산화효과가 있어 노화방지 효과가 있다고 하죠. 하지만 귤이 전체적으로 피부를 좋게 해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일반 귤만 잘 드셔도 이런 노화방지 효과는 얻을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처리하기 힘들 껍질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재활용 할 수 있는데 이것까지 쓰면 글이 엄청나게 길어지겠군요. 그냥 간단히 청소 등에도 귤껍질이 아주 요긴하게 쓰인다고 합니다. 이건 검색해보시면 상당히 많은 양의 귤 껍질 활용법이 나오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