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2

휴대폰 분실폰 조회 및 도난폰 신고 방법 & imei 조회 사이트

그룬 2014. 3. 13. 21:00

살다보면 한번쯤은 폰을 잃어버리가 마련입니다. 저는...아직까지 없군요. 하지만 제 와이프가 최근에 폰을 잃어버렸다가 어찌어찌 찾은 경험이 있습니다. 상당히 아찔하고 뭔가 막막한 기분이 들었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런 경험 한번쯤 있으시겠죠 ㅎㅎ 그래서 분실폰 찾는 방법, 조회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죠.


◈ 분실폰 조회 서비스 - 경찰청 유실물 종합센터


가장 쉽게 먼저 활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는 유실물을 조회해보는 것입니다. 어떤 착한 분이 내 핸드폰을 혹~시....라도 경찰서에 갖다 주거나 했을지 모르니까요. 하지만 그렇게 착한분들이 많지는 않은 것 같군요 ㅠㅠ 특히 TV에서도 잘 나오지만 분실한 휴대폰을 해외로 되파는 경우가 많아서 더욱 찾기가 힘든 형편입니다.




▲ 경찰청 유실물 종합센터 홈페이지



위에 파란글씨로 링크도 걸어놓았는데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에 '핸드폰 기종찾기'와 '분실물 빠른검색'이 있습니다. 핸드폰 기종 찾기는 말그대로 핸드폰 기종을 알아보는 것이기 때문에 필요하신분만 이용하시고 분실폰 조회를 원하시는 분은 분실물 빠른검색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꽤나 많은 사람들이 휴대폰을 잃어버리고 있군요.



분류를 선택하여 휴대폰을 골르시고 서비스사를 선택하신다음 지역을 고르고, 마지막으로 기간을 선택하시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해서 찾으면 다행이지만 못찾는 경우도 많죠. 예를 들어 악의적으로 내 휴대폰을 중고매물로 내놓고 판다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또 다른 방법을 쓰셔야겠죠.




◈ 분실폰 분실&도난 신고


휴대폰을 분실하게 되면 핸드폰분실신고를 해야합니다. 대체로 해당 통신사에 전화하시면 접수를 할 수 있는데 가까운 대리점같은 곳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분실&도난 된 폰이 누군가가 악의적으로 되팔아서 그걸 모르는 제 3자가 쓰게 될 경우 통신사로 정보가 보내집니다. 그럴 경우 그걸 산 사람도 골치가 아파지고 판 사람은 문제가 좀 생기겠죠? 휴대폰을 분실하시게 되면 바로 신고하시고 혹시 찾게 됐을 경우에는 다시 찾았다는 해지신고를 해야합니다.


※ 내가 갖고 있는 또는 산 휴대폰이 분실폰인지 조회하는 방법 -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홈페이지


핸드폰에는 각각의 고유번호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IMEI라고 하는데 이 번호를 통해 현재 갖고 있는 휴대폰의 상태를 알 수 있죠. 차로 치면 사고차량 조회서비스와 같다고 할 수 있겠죠? 위 링크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분실.도난 조회를 클릭!




▲ '위 내용을 확인하였으며, 동의합니다'를 체크하시면 아래(▼)의 조회하기가 뜹니다.





분실.도난을 클릭하게 되시면 조회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내용에 동의를 체크하시면 나오는 IMEI에 본인 휴대폰 정보에 있는 IMEI를 입력하시고 조회를 해보시면 됩니다. IMEI는 휴대폰 설정에서 내 휴대폰 정보의 상태 등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핸드폰 배터리 분리시 뒷면에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IMEI는 보통 15자리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보통 IMEI는 휴대폰 지급제에서는 통신사가 관리를 하지 않습니다. IMEI를 통신사에서 관리하도록 요청하신다면 분실폰을 조회하는데 좀 더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그외 핸드폰을 찾는 방법


핸드폰을 잃어버리는 곳은 다양하죠. 길거리에서일 수도 있고 때로는 버스에서, 택시에서, 술집에서 등등 잃어버릴 수 있는 곳은 많습니다. 이 중에서 대중 교통을 이용하다가 잃어버릴 경우 이용할 수 있는 곳이 있죠.


※ 대중교통 통합 분실물 센터


버스나 지하철 등에서 잃어버린 물건을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물론 이것도 습득자가 기사분이나 관련쪽에서 일하시는분에게 물건을 맡겼을 경우에 한해서만 올라오겠죠?




▲ 하루에 분실되는 것은 정말 많은데 올라오는 것은 적다는 불편한 진실...



※ 그냥 핸드폰을 찾는 곳도 있습니다 - 핸드폰찾기콜센터




▲ 제 컴퓨터만 그런지 몰라도 홈페이지가 상당히 느립니다. 크롬이라서 그런가...



위와 같은 분실폰 조회 방법들은 누군가 습득을 했을 경우에만 찾을 수 있는게 좀 문제죠. 그래서 가장 좋은 방법은 경찰서에 가셔서 핸드폰분실신고를 하시고 '분실 확인증'을 받은 후에 통신사에 가셔가지고 조회를 받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해서도 못찾는다면...얼른 정지시키고 새 폰을 사셔야겠죠 -_-; 내 핸드폰아 바이바이~ㅠㅠㅠ


위와 같은 방법으로 분실폰 조회하는 방법과 핸드폰분실신고를 하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역시 가장 좋은 방법은...술먹고 핸드폰 놓고 다니지 않기, 택시나 버스 내릴 때 앉은자리 다시 확인하기, 수시로 내 핸드폰이 주머니에 있는지 만져보기...등등 좋은 방법이 많잖아요. 모두 자기 몸인양 잘 관수하고 다닙시다~아이폰이나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들은 너무 비싸서 정말 잃어버리면...-_-;;; 그리고 주운 폰을 함부로 사용하시면 큰일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