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써 봄

무료 PPT PDF 변환 2가지 방법

그룬 2021. 3. 23. 14:50

PPT를 PDF로 변환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그 중 딱 2가지만 설명해보겠다. 기준은 파워포인트가 설치되어 있냐 아니냐다. 두가지 방법 모두 간단하고 빠르게 변경이 가능하다. 하나씩 살펴보자.

 

 

1. 파워포인트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파워포인트가 설치되어있다면 PPT파일을 더블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실행시킨다. 옛날 버전의 파워포인트까지는 잘 모르겠다. 어느정도 최신까지는 아니더라도 구버전에서도 모두 지원하는 기능이다.

 

 

표시된 화면 좌측 상단위의 '파일'을 클릭하면 메뉴 중 '내보내기'가 있다. 좌측상단의 '파일' 버튼을 잘 모르겠다면 저장할 때 쓰는 버튼을 먼저 찾아보면 된다. 그 아래 내보내기가 있다.

 

저 버튼이 안보이는가? 그럼 패스해!

 

'내보내기'를 클릭해보면 PDF/XPS 문서 만들기가 있다. 클릭 후 저장하면 끝이다. 간단한가?

 

 

2. 파워포인트 없이 인터넷만 되는 경우

 

파워포인트에서 PDF로 변환하세요. 프레젠테이션 PPT를 PDF로

파워포인트 스프레드시트를 PDF로 변환하세요. 온라인에서 쉽고 무료로 파워포인트에서 PDF로 변환하세요.

www.ilovepdf.com

요즘은 인터넷으로 과하게 많은 기능을 편하게 쓸 수 있다. 그 중 하나가 PPT PDF 변환 사이트다. 본인이 추천하는 곳은 'I LOVE PDF'라는 사이트다. 장점은? 무료! 단점은? 한번에 하나씩만 가능하다. 이전에 쓴 PNG JPG 변환같은 경우 대량으로 가능했으나 PPT PDF 변환은 하나씩만 가능하다.

 

하나씩 하나씩...

 

그래도 보통 발표를 할 때 한가지 PPT 파일로 발표 또는 제출을 하기 때문에 PPT를 대량으로 PDF 변환하는 일이 자주 있을까싶다. 분명 필요한 사람들도 있긴 할텐데 이 부분은 유료 서비스 또는 파워포인트를 설치해서 쓰는게 좀 더 편하고 빠를 것이다.

 

여러개 드래그하면 돈 좀 쓰라한다.

 

사이트 사용법은 간단하다. 그냥 파일 하나를 드래그 해서 떨구든지 직접 업로드 버튼을 통해 파일을 등록해주면 된다. 변환 횟수에도 제한이 없다. 하루 하나씩 변환해주는 곳도 있는데 이곳은 몇번을 해도 계속 쓸 수 있다.

 

 

두가지의 PPT PDF 변환 방법을 알아봤다. 일반적인 업무 PC에는 마이크로 소프트의 엑셀이나 파워포인트가 거의 필수적인만큼 프로그램의 변환 기능을 쓰는게 빠르지만 공용 PC 등에서는 이것도 없을 수 있다. 그럴 경우 인터넷만 된다면 한두개의 PPT는 순식간에 PDF로 변환시킬 수 있다. 상황에 따라 미리 알아두고 요령껏 이용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