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ore 04

나쁜 꿈 (Bad Dream: Coma) [DEMO]

그룬 2017. 2. 21. 00:42

스팀을 둘러보던 중 흥미(매번 흥미로워라...)로운 게임을 찾았어. 출시일은 3월인데 유튜브에는 벌써 플레이 영상이 있길래 혹시나 싶어 보니 데모버전이 있더군. 장르는 공포에 속하는데 스타일이 독특해서 데모를 플레이 해봤어.



혹시나 싶어 배경음을 준비했지. 간단하게 들어봐. 짧으니까.



데모라 그런지 친절하게 DEMO라고 써준거봐.



게임의 시작은 이런 곳에서 시작해. 크게 임펙트는 없어. 그냥 내가 폐지줍는 노인이 된 것마냥 주변에 있는 것을 줍줍 하는 척 하면되. 그러다 보면 뭔가 하나 줍게 될거야. 일단은 게임은 그런 방식이야. 별다른 내용도 없어. 데모라 그런가?



상태(Status) 창을 들어가면 이런 것을 볼 수 있어. 우측에 보면 가능한 엔딩이라고 3개가 있는데 이게 된다는 것인지 아니면 지금은 막혔다는 것인지 구분을 할 수가 없어. 유튜브 영상을 찾아봤는데 모두 같은 엔딩인 것을 보면 막힌 것 같아.


그리고 좌측에 있는 까마귀, 피 묻은 손, 망가진 인형은 게임 내 힌트 같은 것 같은데 크게 의미는 없는 것 같아. 그냥 하다보면 다 나와.



그나마 하나 볼만한 것은 아주 미약하지만 이런 신문 기사야. 뭔가 내용을 전달하는 것 같은데 이게 DEMO!!!라 그런가 정말 별게 없더라. 그냥 그녀는 누굴까? 다리가 막혔다. 병원이 점점점... 뭐 이런식이야. 이게 DEMO라서 말이지!



가장 뜬금 없는 것은 이제부터야. 갑자기 사람이 나타나. 오~!! 이제 뭔가 스토리가 있는 것일까?

자기가 목이 마르데. 그래서 길에서 주운 병을 하나 건내. 그러면 이 망할 녀석이 자기가 갖고 있는 종이를 확인 좀 해달라.



딱 봐도 이게 뭔지 알겠지? 틀린 그림 찾기야. 아나  이 마아허러거ㅏ라아마ㅏㅁ

대체 왜 공포 게임에서 뜸금없이 틀린 그림찾기야? 아니 상관없어. 분위기라도 좀 잡혀있다가 아! 이게 중요한 포인트구나 하면서 좀 맞춰 줄 수는 있어. 하지만 이건 뭐 아리송하네~♪ 하던 중 갑자기 이것 좀 풀어봐! 이런 식이야.



게임은 대충 방법만 알면 2~3분 내로 끝낼 수 있을 정도야. 여기까지가 거의 끝인데 새로 시작하고 나서 여기까지 오는데 정말 3분도 안걸려. 그냥 몇개의 퍼즐과 틀린 그림 찾기만 맞추면 되. 문제는 뭐냐고? 내가 얘기 하지 않았는데 틀린 그림 찾기 문제가 2개다. 위에서는 한장만 보여준거야. 어이가 여기서 끝나지 않아.



중간에 낚시 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 때 바늘과 지렁이를 조합해서 낚시를 해. 그 지렁이가 이렇게 마지막 엔딩을 장식하는데


'나 참....어이가 없네'


이러고 난 뭔가 더 있을까 싶었어. 내가 다리를 건너서 끝난건가? 잘못된 길을 들어선것인가? 하고 다시 10여분간을 뒤적뒤적 했지. 하지만 이게 끝이었어. 



'What are you doing here?!'

니 귓방맹이를 후려치러 왔다 임마.


게임이 아직 정식으로 나온건 아니어서 그럴 수도 있지만 주제가 공포 스릴러인만큼 어느정도 그런 부분을 충족해줘야 할텐데 공포 게임 초보자인 내가 봐도 이 게임은 너무 어설퍼. 어디선가 놀래서 오바해줄 부분도 없을정도임. 이런 망할. 제길. 지저스!



나쁜 꿈 (Bad Dream : Coma)

반응형